> 보리 새싹 효능 먹는법 부작용 하루 섭취량 확인하고 드세요

건강효능

보리 새싹 효능 먹는법 부작용 하루 섭취량 확인하고 드세요

miinyy 2021. 9. 7. 22:43

 보리 새싹 효능 먹는 법 부작용입니다. 보리 새싹의 역사는 기원전 7천 년부터입니다. 보리씨에서 싹을 틔운 뒤 일주일 뒤 10~15cm 정도 자라는데 이 어린잎을 보리 새싹이라고 합니다. 건조시켜 가루로 먹거나 나물로 무쳐 먹을 수 있습니다. 

 

 효능 미리 보기 
보리 새싹은 혈액의 노폐물을 걸러 혈압과 혈당을 낮춥니다. 고구마의 20배가 넘는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변비를 해결하고 포만감을 줍니다. 어린이와 어른들의 뼈 건강을 지키고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피부, 면역력, 해독 작용이 있습니다. 

 

 

보리 새싹 효능 8가지 

 1. 혈액 정화 

 보리 새싹은 콜레스테롤를 낮춥니다.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 등의 항산화 물질 때문입니다. 혈액의 노폐물을 걸러주어 높았던 혈압을 낮추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합니다. 곧 심장 건강과도 이어집니다.

 

 2.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감소는 혈당에도 영향을 줍니다.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지방이 많이 섞여 있으면 혈당을 내리는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에 문제가 생깁니다. 보리 새싹의 폴리페놀이 혈액 속 지방을 제거해 혈당을 낮춥니다. 

 

 3. 배변 활동 증가 

 보리 새싹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듭니다.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로 장 속 세균들의 먹이 활동량이 늘어납니다. 장에 쌓여 있던 대변을 빠르게 밀어냅니다. 

 

 4. 체중 조절 보조 

 보리 새싹는 중성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노폐물을 걸러 신진대사활동을 늘려 지방의 연소가 잘 일어납니다. 

 

 

 5. 골밀도 감소 방어 

 보리 새싹 섭취는 골다공증이나 골절 위험을 줄여줍니다. 우유보다 11배 더 많은 칼슘은 대부분 뼈에 저장이 됩니다. 따라서 성장기 아이들과 골밀도 감소가 뚜렷한 노년층 모두의 뼈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6. 해독 작용 

 불규칙한 식습관, 흡연, 음주, 미세 먼지 등으로 몸에는 독소가 쌓이기 쉽습니다. 새싹 보리의 사포닌, 엽록소, 베타카로틴이 간을 도와 독소를 걸러줍니다. 숙취 해소를 돕고 피로 해소이나 면역력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7. 노화 속도 지연 

 보리 새싹은 활성 산소를 제거합니다. 레몬의 2.5배 많은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파괴하고 염증 및 암 질환이 생겨 노화 속도를 앞당기게 됩니다.  

 

 8. 피부 탄력 개선 

 피부 속 탄력은 잔주름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보리 새싹 가루의 비타민이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피부 세포막을 보호해 염증을 막고 재생을 촉진하여 건강한 피부로 만듭니다.   

 

 9. 빈혈 증상 감소 

 빈혈은 혈액이 몸으로 산소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해 생깁니다. 혈액이 산소를 전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철분입니다. 보리 새싹의 철분 함량은 시금치의 16배입니다.  

 

 

보리 새싹 고르는 방법 및 먹는법 

  • 보리 새싹의 하루 적정량은 약 10g 입니다. 고르기 전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 금속성 이물질, 합성첨가물, 화학부형제가 검출되지 않았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리 새싹의 주요 성분인 폴리코사놀이 얼마큼 들어있는지 확인한 뒤 높은 함량의 제품을 고르세요. 
  • 보리 새싹 가루는 따뜻한 물에 넣어 차로 드시거나 두유, 우유, 플레인 요거트에 넣어 함께 드시면 됩니다.
  • 직접 키운보리 새싹은 뿌리는 제거하여 나물 무침, 겉절이 김치, 녹즙으로 만들어 드실 수도 있습니다. 
  • 먹는 시간은 식사 하기 30분 전, 식사 후 2시간 뒤가 좋습니다.  

 

보리 새싹 부작용 

  • 보리 새싹을 많이 드시면 식이섬유 부작용으로 배에 가스가 차고 설사나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카페인이 약간 들어있어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밤 중에 드시는 것은 피해 주세요. 
  • 임산부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담을 해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간에 좋은 음식 6가지 및 영양제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