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이섬유 多 타이거넛츠 대표 3가지 효능과 먹는 방법

건강효능

식이섬유 多 타이거넛츠 대표 3가지 효능과 먹는 방법

miinyy 2021. 5. 10. 20:19

호랑이 무늬를 닮아 타이거 넛츠라고 하는데 구석기시대부터 이용한 식재료라고 합니다. 이름에 넛츠가 붙어 견과류일 것 같지만 사실 채소에 속합니다. 타이거 넛츠의 대표적인 효능과 어떻게 먹을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타이거 넛츠 효능 

 

변비 예방 

 

100g당 약 58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습니다. 위에서 소화되지 않고 장으로 바로 내려가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줍니다. 음식물이 대장을 잘 통과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타이거 넛츠의 식이섬유와 '아르기닌'이라고 부르는 아미노산은 혈당을 낮춰줍니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는 장에서 많은 포도당으로 분해되고 흡수되어 혈당을 오르게 합니다. 이 때 타이거 넛츠는 포도당이 흡수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콜레스테롤 감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이 빠져나갈 수 있게합니다. 깨끗해진 혈관에서 혈액이 안정적으로 흐르기 때문에 혈압이 안정적이고 심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타이거 넛츠 먹는 법 

 

타이거 넛츠 분말/슬라이스 + 요구르트 또는 우유 = 식물성과 동물성 단백질을 함께 섭취 

타이거 넛츠 분말 + 물 + 설탕 또는 꿀 = 스페인 대표 음료 '오르차타' 

글루텐 프리로 베이킹에서 밀가루 대체 가능 

 

 

타이거 넛츠 먹기 전 주의할 점 

 

식이섬유가 다량 들어있어 과하게 먹을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 10 ~ 15알이 적당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