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술이 건조한 이유와 관리 방법

건강효능

입술이 건조한 이유와 관리 방법

miinyy 2021. 3. 30. 17:09

얼굴과 몸은 건조해지기 전에 잘 관리를 해주는 반면 입술 케어는 신경 써서 잘하지 않을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입술이 쉽게 건조한 이유와 촉촉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입술이 건조한 이유 

  • <날씨>  겨울철 습도가 거의 없는 건조한 날씨와 여름철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계속 노출되면 입술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 <침>  습관적으로 입술 주변을 핥을 경우 입술의 수분이 날아가 더 건조하게 만듭니다.
  • <약물>  비타민A, 레티노이드 계열, 리튬 계열, 항암 치료 약물 등 특정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들은 입술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건조한 입술 관리 방법

 

1. "입술을 핥지 않는다." 

침은 수분을 더 빨리 증발시키기 때문에 건조하다고 입술 주변을 침으로 핥을 경우 더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2. "향이 첨가된 립밤은 쓰지 않는다." 

립밤에 향이 첨가된 제품들이 많이 있는데 이러한 립밤을 바르게 되면 입술을 더 핥게 되는 경우가 있어 쉽게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립밤을 쓴다."

야외활동이 많은 날에는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있는 립밤을 쓰셔야 합니다. 입술이 타거나 껍질이 벗겨지지 않게 입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마스크나 스카프로 입술 위를 덮어준다." 

추운 겨울에는 마스크나 스카프를 사용해 입술 위를 보호해 주어야 합니다. 낮은 온도는 입술을 더 빨리 건조하게 만듭니다. 

 

5.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제품은 피하자."

향수, 염색약, 특정 화장품의 향때문에 입술이 간지럽거나 따가움 등 예민한 반응이 나타나는 분들이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각자에게 맞지 않는 제품이 있을 경우 최대한 입술과 그 주변은 피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6. "입술 각질 제거에 신경쓰자." 

입술이 건조해지면 각질이 쉽게 일어나고 습관적으로 입술을 뜯을 때가 많습니다. 립 스크럽제를 이용해 입술을 관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 제거 후에는 꼭 립밤 등의 입술 보호제를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7. "수분충전: 보습제와 물 마시기." 

밀랍 성분이나 미네랄 오일 성분이 들어간 립밤 제품은 입술의 수분 증발을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또는 코코넛 오일, 코코넛 버터 등 천연 제품을 이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자기 전 평소 사용하는 것보다 더 듬뿍 입술에 바르고 주무시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더, 평소에 충분히 물을 마시는 일도 입술의 건조함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입술이 쉽게 건조해지는 이유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입술 관리도 놓지지지 말고 꼼꼼하게 챙겨서 더 아름다운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