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라겐 영양제 똑똑하게 챙겨먹자. 효능 6가지와 부작용 가이드라인

건강효능

콜라겐 영양제 똑똑하게 챙겨먹자. 효능 6가지와 부작용 가이드라인

miinyy 2021. 3. 28. 18:26

가장 많이 찾는 영양제 중 하나인 콜라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콜라겐의 효능을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단지 피부에만 좋다는 것만 아시고 챙겨 드셨다면 오늘 다른 효능과 부작용 여부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가세요

 

콜라겐 영양제 효능 

1. 건강한 피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콜라겐의 양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탄력은 줄어들고 주름이 늘어나게 합니다. 콜라겐 영양제는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해주면서 노화를 늦춰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러블성 피부의 개선을 도와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 관절 통증 감소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콜라겐은 뼈를 보호하고 있는 연골을 약하게 만들고 퇴행성 관절염 등 관절에 염증을 일으켜 통증을 악화시킵니다. 콜라겐 영양제는 콜라겐 합성을 더 활발하게 만들어 관절의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3. 골밀도 증가

골밀도가 낮아질수록 골절의 위험성이 커져 골다공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콜라겐 영양제와 칼슘 영양제를 함께 먹게 되면 골밀도를 높이고 뼈를 단단하게 만들어 골절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근육량 증가 

근조직의 10%는 콜라겐으로 이루어져 있어 근육을 유지하고 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콜라겐 영양제를 운동할 때 함께 보충해 주면 근력 감소증을 예방할 수 있고 근육량 또한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건강한 심장

콜라겐의 감소는 동맥 혈관을 약하고 좁아지게 만들어 동맥경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심근경색 및 뇌졸중의 위험성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영양제로 콜라겐을 보충할 경우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심장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6. 머리카락과 손톱

콜라겐 영양제는 손톱이나 발톱이 깨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머릭 카락과 손톱이 더 길게 자랄 수 있게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 부작용 

  • 콜라겐 영양제 중 생선, 갑각류, 달걀이 원료가 되어 만들어지는 제품이 있습니다. 만약 이 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콜라겐의 원재료를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콜라겐 영양제는 속쓰림이나 더부룩함 등 소화 불량의 부작용을 일으키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상 콜라겐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게 콜라겐이라고 하니까 지금부터 꾸준히 챙겨 드시면서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