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리태 7가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체크

건강효능

서리태 7가지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체크

miinyy 2021. 9. 13. 18:38

 서리태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알아보겠습니다. 서리태는 서리를 맞아가며 자란다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10월경부터 재배를 합니다. 일반 콩보다 항산화 성분이 약 4배 높게 갖고 있습니다. 단맛이 높고 구수한 맛이 특징입니다. 

 

  서리태는 혈관의 노폐물을 걸러내 혈액 순환을 좋아지게 한다. 특히 두피의 혈액 순환에도 영향을 주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다. 갱년기 이후 감소하는 에스트로겐 보충하며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서리태 효능 

1. 혈관 청소 

 서리태는 콜레스테롤을 조절합니다. 사포닌, 레시틴과 같은 성분이 혈관에 염증을 억제하고 노폐물을 걸러내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듭니다.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여 심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갱년기 여성 건강 

 서리태는 에스트로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물질이 에스트로겐과 구조가 비슷합니다. 갱년기로 빠르게 감소하는 호르몬으로 불면증, 골다공증, 안면홍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두피 건강

 서리태는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서리태 단백질 중 하나인 시스테인이 머리카락 뿌리에 영양을 공급하여 단단하게 잡아주어 탈모를 예방합니다.  

 

 

4. 노화 속도 지연 

 서리태는 항암, 항염 작용을 합니다. 서리태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면역 세포들의 산화를 방지하면 염증이나 암세포 성장을 억제시킬 수 있어 신체 노화를 예방합니다. 

 

5. 장 환경 개선 

 서리태는 장 운동을 촉진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속 세균들의 먹이와 청소 역할을 하며 대변을 빠르게 내보냅니다. 독소가 가장 많이 쌓여있다는 장을 깨끗하게 해 주면 면역력도 높일 수 있습니다. 

 

6. 기초 대사량 유지 

 서리태는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만듭니다. 서리태를 꾸준히 섭취하면 근육량 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의 감소는 기초 대사량을 떨어뜨려 살이 찌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7. 피부 건강 

 서리태는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줍니다. 서리태에 들어있는 비타민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유지합니다. 피부 건조로 인한 주름 생성, 탄력 저하를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서리태 부작용 

  • 100g당 413 칼로리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 무조건 많이 드시는 건 좋지 않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종이컵 반 컵인 50g입니다. 
  • 소화력이 약하신 분들에게는 설사나 복부 팽만감 등의 소화 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서리태를 많이 먹게되면 칼륨을 제대로 내보내지 못해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적당량을 지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태 콩물 만들기 

  • 서리태 한 컵을 하루 전 날 물에 불려줍니다. 
  • 불린 서리태를 물에 넣고 중불에서 약 15분~20분 동안 끓여준 뒤 한 김 식혀줍니다. 
  • 믹서기에 물 한 컵과 서리태, 소금을 조금 넣고 갈아줍니다. 취향에 따라 검은 깨나 견과류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앵두의 6가지 효능과 앵두씨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