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머위대와 뿌리 효능 5가지 그리고 머위대 어떻게 보관할까?

건강효능

머위대와 뿌리 효능 5가지 그리고 머위대 어떻게 보관할까?

miinyy 2021. 9. 18. 17:11

 머위대와 뿌리 효능 머위대 보관법 살펴보겠습니다. 머위는 잎부터 줄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나물입니다. 머위대가 들깨와 궁합이 좋은 이유는 머위에 부족한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을 보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뿌리는 주로 말려서 차 또는 즙을 내어 먹습니다. 

 

머위대와 뿌리 효능 

 1. 칼슘 보충 

 머위대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슘은 젊을 때부터 꾸준하게 보충해주어야 40대 이후 시작하는 골밀도 감소를 줄이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슘은 뼈뿐만 아니라 체중 감소, 당뇨 관리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2. 장 운동 촉진 

 머위대는 배변 활동을 증가시킵니다. 식이섬유가 장의 미생물 먹이가 되어 활동량이 늘어납니다. 장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쌓여있던 대변이 빠르게 움직여 배출됩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머위 뿌리는 혈관의 노폐물을 정리합니다.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고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심장에 무리가 가지 않게 합니다. 

 

 4. 눈의 피로 감소  

 머위뿌리에는 베타카로틴이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몸속에 흡수되어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타민A는 야맹증이나 안구 건조증 등을 예방해 시력 감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염증 억제 

 머위대의 비타민, 칼슘, 철 등의 무기질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면역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여 염증 생성을 줄여줍니다. 기관지나 폐의 염증을 줄여 가래, 천식, 기침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머위대 보관법 

  • 머위대는 눌러 보았을 때 단단한 것이 좋고 너무 굵지 않은 것으로 고르세요. 오래 보관하시려면 겉껍질을 벗겨 낸 뒤 삶은 후 건조기에 말려 냉동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 손질하지 않은 머위대는 수분이 금방 날아가므로 신문지로 감싸거나 비닐팩에 넣어 냉장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대마종자유 추천할 만한 효능 6가지 부작용 구매방법 체크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