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초 효능 6가지 및 먹는 법 알아보기

건강효능

함초 효능 6가지 및 먹는 법 알아보기

miinyy 2021. 9. 16. 19:18

 함초 효능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함초는 처음에는 녹색으로 자라다 점차 노란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함초의 맛도 시간이 지날수록 달라집니다. 봄에는 짠맛, 여름철에는 쌉싸름한 맛, 가을엔 살짝 매운맛을 냅니다. 바닷물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받아 자라나는 함초 효능 자세히 살펴보세요.

 

함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풍부한 식이섬유로 배변량을 늘려 변비 개선과 체중 감량 효과를 준다. 비타민과 다양한 무기질이 혈액 순환 개선과 해독 작용을 도와 피로 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밖에도 기관지를 보호해 천식을 완화해준다. 

 

 

함초 효능 

 1. 혈액 청소 

 함초는 혈액을 맑게 하고 혈압을 안정시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의 종류 중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의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개선해 고혈압과 저혈압 모두에 도움을 줍니다. 

 

 2. 뼈 건강 

 함초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우유의 6배 이상으로 칼슘은 대부분 뼈에 저장이 됩니다. 따라서 함초 섭취는 골밀도 감소를 막아 골절과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형성과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3. 배변활동 증가 

 함초는 변비에 효과가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장 운동을 촉진해 숙변과 노폐물을 빠르게 내보냅니다. 독소가 많이 쌓여있는 장의 상태가 좋아지면 피부가 맑아지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급격한 혈당 상승 억제 

 함초의 식이섬유는 당뇨에도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가 포도당이 혈액으로 흡수되는 속도를 낮춰주어 혈당이 천천히 오를 수 있게해 혈당을 잘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5. 간 보호 

 함초는 간 기능을 개선합니다. 흡연, 음주 및 미세 먼지 속 중금속 등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몸속에 독소가 쌓이고 간의 해독 작용에 부담이 갑니다. 함초 섭취는 간의 부담을 줄이고 지방간, 간염 등을 예방합니다. 

 

 6. 피로 해소와 빈혈 예방 

 함초의 비타민과 철분, 아연 등과 같은 무기질이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원활한 혈액 순환은 피로 해소에도 영향을 줍니다. 또한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여 빈혈을 낮춘다. 

 

함초 먹는 법

  •  말린 함초를 이용한 차, 가루, 환이나 함초 소금, 간장, 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어린 함초는 살짝 데쳐서 나물로 무치거나 샐러드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함초 고르는 법 

 함초를 고를 때는 마디의 수가 많으면서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진한 녹색은 아직 어린 줄기라 짠맛이 강하지 않아 나물로 무쳐먹기에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토란 줄기 알맹이 5가지 효능 먹는법

 토란은 줄기 알맹이 모두 먹기에 그 효능 먹는 법 살펴보겠습니다. 땅(土, 흙 토)에서 자라는 알(卵, 알 란)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감자와 비슷한데 맛은 감자보다 더 포실

story1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