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양유만의 6가지 효능 단백질 먹는법

건강효능

산양유만의 6가지 효능 단백질 먹는법

miinyy 2021. 9. 20. 19:12

 산양유 효능 주의 사항 단백질 먹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산양유는 젖 생산을 위해 길러지는 염소에서 만들어낸 우유입니다. 장점으로는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이 우유에 비해 풍부합니다. 모유와 성분이 비슷해 소화 흡수력이 좋아 유당불내증이 있는 아이들과 중노년층에게 부담이 없습니다. 

 

산양유의 지방은 중쇄지방산(MCT)으로 분해가 빠르고 바로 에너지로 쓰여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로 심혈관 건강 관리와 장 환경 개선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그밖에도 혈당, 뼈, 노화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 

 

 

산양유 효능 

 1. 체중 관리 도움 

 산양유는 일반 우유에 비해 지방 성분이 분해가 잘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지방이 체내에 쌓이지 않고 에너지로 바로 쓸 수 있게 되어 있어 체지방 축적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혈관 건강 

 산양유의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증, 심장 마비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장 환경 개선 

 산양유는 우유에 비해 올리고당이 8배가 많습니다. 올리고당은 장 속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활동량을 증가시킵니다. 유산균 활동으로 장의 독소 배출이 일어나 면역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노화 속도 지연 

 우유에 비해 노화를 억제하는 물질이 3~4배 더 많습니다. 이 물질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아기들의 면역력과 중노년층의 기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5. 혈당 조절 

 산양유의 단백질은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줍니다. 인슐린 호르몬의 분비가 잘 일어나게 만들어 혈당이 급격하게 오를 때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만듭니다.  

 

 6. 뼈 건강 

 나이가 들수록 좋은 영양분을 흡수시키고 몸에서 이용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칼슘이나 마그네슘 등의 흡수력이 좋아 골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먹는법 

  • 단백질은 필수 성분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장이 약하거나 질환을 가지고 있다면 독성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0~30g입니다. 이 이상을 먹어도 소화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빠져나가게 됩니다. 
  • 산양유 단백질을 고르실 때는 첨가물이 없는 순수 산양유 100% 제품으로 고르시길 추천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추천할 만한 효능 6가지 부작용 구매방법 체크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