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기자 효능에 대해서 7가지 및 부작용, 차 끓이는 법

건강효능

구기자 효능에 대해서 7가지 및 부작용, 차 끓이는 법

miinyy 2021. 9. 22. 18:38

 

 구기자 효능 부작용 끓이는 법 순서로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는 사과에 비해 비타민C가 3배로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수확 시기는 8월에서 11월까지입니다. 구기자는 열매뿐만 아니라 어린잎으로는 나물이나 차로, 뿌리는 약재로 활용합니다.  

구기자 효능 요약 
구기자 열매는 간과 신장의 기능을 좋아지게 만들어 정력보충과 피로 해소 효과가 있다.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저혈압에도 좋으며 우울과 불안을 줄여준다. 노화로 인한 백내장과 시력 감소를 예방한다. 

 

구기자 효능

1. 간 기능 개선 

 구기자는 간염, 지방간 예방에 좋습니다. 구기자의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간에 지방 축적을 막고 간세포를 보호해 염증을 억제합니다. 간의 해독 기능을 보완합니다. 

 

 2. 혈관 건강 

 구기자는 혈관의 노폐물을 배출합니다. 철분, 칼륨, 비타민 등의 무기질은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관을 이완해 혈액 순환을 좋아지게 합니다. 저혈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3. 시력 유지 

 구기자에는 지아잔틴이 들어있습니다. 지아잔틴은 황반변성의 진행을 억제합니다. 황반변성으로 인한 시력 저하와 백내장, 눈부심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피로 회복 

 구기자는 열을 내리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피로 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과 신장을 보호하여 생식 기능 저하를 막습니다. 정력 보충과 갈증 해소 작용을 합니다. 

 

 5. 노화 예방 

 구기자의 비타민이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면역 세포를 보호해 염증이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따라서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의 손상을 막아 노화 속도를 늦춥니다. 

 

 6. 탈모 개선 

  구기자의 칼슘, 철, 인 등의 무기질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듭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구기자가 신장의 기능을 보완하여 탈모와 흰머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7. 우울, 불안 감소 

 구기자는 뇌 세포의 노화를 억제합니다. 기억력, 집중력, 우울, 불안 등을 조절하는 신경 전달 물질이 뇌 세포 사이에서 잘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구기자 부작용 

  •  구기자는 찬 성질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반면 평소 몸이 차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는 설사나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과하게 드시면 혈당을 더 떨어뜨릴 수 있어 혈당 조절약을 드실 경우에는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기자차 끓이는 법 

  • 말린 구기자를 깨끗이 씻어 준 뒤 물을 넣고 2시간 동안 약불에서 푹 끓여 줍니다. 단맛을 원하시면 설탕이나 꿀을 조금 넣어 드시면 됩니다. 살짝 볶은 구기자와 대추, 계피, 감초 등을 넣어 구기자 한방차로 즐기 실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약 성분 중 하나 콘드로이친은? 효능과 음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