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레가노 허브의 대표적인 효능 4가지와 활용방법 : 요리 및 에센셜 오일

건강효능

오레가노 허브의 대표적인 효능 4가지와 활용방법 : 요리 및 에센셜 오일

miinyy 2021. 6. 23. 19:25

오레가노는 병충해나 추위에 잘 버티는 식물로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약재로 쓰여왔습니다.  독특한 향과 맵고 쌉쌀한 맛으로 요리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살균 작용과 면역력을 높여 주며 그밖에 효능도 알아보겠습니다.   

 

오레가노 효능 

1. 활성 산소 제거 

오레가노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허브입니다. 활성 산소는 산소가 변형되서 만들어지는데 좋게는 외부 병균을 제거하지만 반대로 우리 몸의 건강한 세포까지 공격을 합니다. 그로 인해 암이나 심장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레가노의 로즈마린산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해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암세포가 자라나지 못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 작용과 더불어 염증이나 알레르기 질환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천연 항생제 

오레가노에는 카바크롤과 티몰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화학 성분은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세균 등 병균을 제거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장염을 일으키는 노로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 무좀 세균 등을 진정하는 효과를 가집니다.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병원의 외과와 내과 모두 오레가노를 진통제, 항생제, 멀미약 등으로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낮춤

오레가노에 들어있는 화학성분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부르는 LDL은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는 높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K를 보충 

요리에 오레가노 한 티스푼을 추가하면 비타민K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를 도와 외부 상처에서 피가 나올 때 빨리 지혈이 될 수 있게 합니다. 또 골밀도를 유지해 쉽게 골절이 되지 않게 도와줍니다. 

 

 

오레가노 사용법 

1. 요리 

오레가노는 토마토와 잘 어울려 스파게티나 피자에 자주 사용합니다. 향이 강해서 고기의 잡내를 제거할 때도 좋고 수프나 스튜, 샐러드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에센셜 오일  

오레가노 오일은 먹을 수 있는 캡슐 형태와 아로마테라피 용도로 쓸 수 있는 오일 형태로 나와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