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크초콜릿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추천 브랜드 따져보고 계신가요?

건강효능

다크초콜릿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추천 브랜드 따져보고 계신가요?

miinyy 2021. 10. 15. 17:09

 다크 초콜릿의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다크 초콜릿은 와인, 차의 성분인 플라바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 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함량이 중요하며 높은 함량일수록 설탕의 양은 적어 쓴 맛이 강하지만 그만큼 건강에 더 유익합니다. 다크 초콜릿 추천 제품도 같이 알아보세요. 

 

카카오 닙스 효능 5가지 부작용 차 만드는법

 

다크초콜릿 효능 

 1. 피부 노화 예방

 다크초콜릿의 폴리페놀, 카테킨 등 항산화 성분은 피부 보습 유지와 손상을 줄여줍니다. 피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은 노화 속도를 늦춰줍니다.

 

 

 2. 체중 조절  

 다크초콜릿은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포만감을 가져다주며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게 만들어 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저탄수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카카오 함량 90~92%를 추천합니다. 

 

 3. 심혈관 건강 

 다크초콜릿은 혈관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합니다. 항산화 성분과 칼륨, 철 등의 미네랄은 혈관의 염증을 막아주고 혈액에 영양을 공급해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심근경색 등을 예방합니다.

 

 

 4. 뇌 혈관 강화 

 다크초콜릿 섭취는 뇌 세포 활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뇌의 혈액 순환도 원활하게 만들어 뇌 세포 사이에서 주고받는 신경물질이 잘 전달될 수 있게 합니다. 기억력, 집중력 등 학습 능력이 좋아져 치매의 위험성을 줄여줍니다. 

 

 5. 스트레스 감소 

 다크초콜릿은 뇌의 학습 능력과 더불어 감정 조절 기능도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분비를 억제해 불안이나 우울감을 줄여줍니다. 

 

 

 6. 당뇨 관리 

 높은 카카오 함량을 갖고 있는 다크초콜릿의 경우 혈당 조절을 도와줍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혈당을 떨어뜨릴 수 있게 합니다. 

 

 7. 면역력 관리 

 다크초콜릿은 활성 산소를 제거합니다. 활성 산소는 면역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염증이나 암세포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다크 초콜릿 섭취는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 해소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부작용

 

  • 다크초콜릿 카페인은 30g당 24ml입니다. 커피 한 잔보다는 적은 양이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반응을 보인다면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한 양은 오히려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카페인과 더불어 포화 지방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루 적정량 이상은 체중 조절보다 체중 증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하루 섭취량 

  • 카카오 함량은 최소 85% 이상으로 추천드립니다. 성분 중 식물성 유지 또는 레시틴이 들어간 초콜릿은 피하세요. 함량에 따라 하루 섭취량이 달라집니다. 
  • 70~85%는 하루 1~2조각, 90% 이상은 3조각, 카카오 함량이 최대인 99%는 무제한 드셔도 괜찮습니다. 

 

다크 초콜릿 브랜드 추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