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돌외잎 추출물, 차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알고 계신가요?

건강효능

돌외잎 추출물, 차 효능 6가지 및 부작용 알고 계신가요?

miinyy 2021. 10. 13. 21:16

 돌외 잎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돌외는 덩굴 식물 중 하나로 우리나라 울릉도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잎을 위주로 말려서 차로 마시는데 쓴 맛이 특징입니다. 사포닌 50종이 함유되어 있으며 인삼의 6배에 달합니다. 해독 및 해열 작용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돌외 잎 효능 

 1. 면역력 강화

 돌외잎의 비타민과 사포닌은 면역 세포의 활동을 촉진합니다. 돌외 잎 성분이 활성 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활성 산소로 인한 염증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듭니다. 

 

 2. 혈액 정화 

 돌외잎의 사포닌은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혈관에서 콜레스테롤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혈관 정화와 혈류 개선으로 혈압을 안정시키고 뇌와 심장의 건강을 유지시킵니다. 

 

 

 3. 혈당 조절 

 돌외잎은 췌장에 염증이 생기지 않게 막아줍니다. 췌장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인슐린 호르몬 분비를 정상적으로 만들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체지방 축적 억제 

 돌외잎은 체중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지방 세포의 활성화를 억제합니다. 복부 비만, 지방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기관지 보호 

 돌외잎의 항균 작용은 폐과 기관지를 보호합니다. 만성기관지염, 가래, 기침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하루 3번씩 돌외 잎차를 마셔주면 기관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신경 안정 

 돌외잎은 뇌세포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여줍니다. 돌외 잎 성분 중 옥타코사놀은 지구력 향상과 피로 회복 및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돌외 잎 부작용

 찬 성질을 가져 소화력이 약하거나 손발, 아랫배가 찬 분들은 양을 조절하지 않으시면 구토, 어지럼증,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돌외잎 가격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