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퀴즈 124회 문제 정답 다시보기 속 메타버스 뜻

지식/문화지식

유퀴즈 124회 문제 정답 다시보기 속 메타버스 뜻

miinyy 2021. 10. 1. 17:51

 유 퀴즈 124화에 나온 퀴즈 정답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편은 '나는 □입니다'라는 주제로 방송되었습니다. 퀴즈 다시 보시면서 정답에 대한 다양한 시사 및 역사 상식 가지고 가세요. 

 

유 퀴즈 124화 퀴즈 정답 다시보기  

나는 아트컬렉터 입니다. 

 이것은 프랑스어로 물체 또는 대상을 뜻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변기로 알려진 마르셸 뒤샹의 <샘>은 이것을 활용한 대표적인 작품으로 알려졌는데요. 예술과 무관한 물건을 본래 용도가 아닌 작품에 사용함으로써 새로운 느낌이 들게 만드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오브제 

 

 

나는 요리하는 성악가 입니다.

 초현실주의 거장이라고 불리는 살바도르 달리의 대표작 <기억의 지속>에는 흘러내리는 시계가 그려져 있는데요. 이는 평소에 자신이 즐겨 먹던 이것이 접시에 녹아 있는 것을 보고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18세기 프랑스 노르망디 지역에서 처음 생산됐으며 흰 곰팡이를 숙성시켜 짭짜름한 맛이 특징인 이 치즈는 무엇일까요? 

 

정답 : 까망베르 

 

 

나는 41세 파이어족입니다. 

 이것은 초월과 세상을 뜻하는 영단어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일상생활이 이루어지는 새로운 디지털 공간을 일컫는 말입니다.  1992년 미국 SF소설 <스노 크래시>에서 처음 등장한 이것은 아바타를 통해 들어갈 수 있는 가상의 세계로 표현되었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메타버스 

 

 

나는 보디빌더 계의 전설입니다. 

 이것은 나이가 들수록 기력은 점점 좋아진다는 뜻인데요. 62세의 나이로 전쟁에 참가한 중국의 한 대장부가 '대장부가 뜻을 품었으면 어려울수록 굳세어야 하고 늙을수록 씩씩해져야 한다'라고 말한 데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흔히 나이가 많음에도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에게 '이것을 보여준다'라는 표현을 쓰는데요,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 노익장 

 

유 퀴즈 123회 문제 정답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