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꽃말 3편. 10월 탄생화 메리골드 천수국 만수국 꽃말

지식/문화지식

꽃말 3편. 10월 탄생화 메리골드 천수국 만수국 꽃말

miinyy 2021. 7. 27. 20:54

 메리골드의 꽃말을 알아보겠습니다. 메리골드는 천수국이라고 부르는 아프리칸 메리골드와 만수국인 프렌치 메리골드로 나뉩니다. 두 가지 각각 다른 의미의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의미와 그 밖 다른 색깔의 꽃말도 소개할게요. 

 

 

메리골드 꽃말 

1. 아프리칸 메리골드, 천수국

 혹시 영화 '코코'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코코에서 자주 등장하는 주황 빛깔의 꽃잎이 바로 이 천수국입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이 꽃은 '죽은 자의 날'에 제단이나 무덤의 장식으로 사용해 조상들의 안녕을 기원할 때 쓰입니다.

 

  그래서 천수국의 꽃말은 비슷한 의미에서 '헤어진 이에게 보내는 마음', '슬픔'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수국과 만수국 비교
왼쪽. 천수국 / 오른쪽. 만수국

 

2. 프렌치 메리골드, 만수국

 만수국의 꽃말은 천수국과는 달리 밝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번영', '열정', '반드시 돌아오는 행복', '깊은 사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색깔 메리골드 꽃말 

색깔별 메리골드
좌. 노란색 / 우. 빨간색

 

  • 노란색 메리골드 : 긍정적인 기운을 담고 있는 '즐거움(joy)', 행복, 따뜻함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 빨간색 메리골드 : 빨간색의 메리골드는 보기 드문 꽃이에요, 로맨틱한 사랑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참고로 메리골드는 10월의 탄생화에 속합니다. 10월 생일을 갖고 있는 친구나 연인, 가족에게 선물해 보세요. 

 

꽃말 4편. 안개꽃 5가지 색깔별 꽃말이 비슷하면서 달라요

 

꽃말 4편. 안개꽃 5가지 색깔별 꽃말이 비슷하면서 달라요

 안개꽃 색깔별 꽃말 알아보겠습니다. 안개꽃이 한창 피어 있는 모습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희고 뿌옇게 보인다고 해서 안개꽃이라는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영어로는 Baby's breath(아기의 숨

story107.tistory.com

 

 

예쁜 꽃말 2편. 노란 튤립 외 색깔별 꽃말 소개 | 흰색, 빨강, 분홍, 보라

노란 튤립 및 색깔별 꽃말을 알아보겠습니다. 튤립은 노란색 이외에도 다양한 색을 갖고 있습니다. 흰색, 빨간색, 분홍색, 보라색 튤립의 꽃말을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튤립 꽃

story10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