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2 글 목록

2024/02 6

청년 주택드림 통장 조건 및 출시일과 은행 확인하기

청년 주택드림 통장이란 본인 소유의 집이 없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미래 내집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한 금리와 비과세 혜택을 주는 통장입니다. 금리는 최대 4.5%이며 세금 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더 늦기전에 신청하세요. 청년 주택드림 통장 조건 청년 주택드림 통장 조건은 나이, 소득, 주택 소유 여부로 따져볼 수 있습니다. 나이는 만 19세부터 34세까지이고 소득은 연간 5천 만원 이하입니다. 그리고 본인 소유의 주택이 없는 청년에게만 해당됩니다. 더불어 세금 혜택의 경우 통장에 넣는 금액의 최대 40%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고, 이자가 5 백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비과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청년 주택드림 통장 조건 나이 만 19세 ~ 만 34세 소득 연봉 5천 만원 이하 주택 소유 무주택자 금리 최대..

지식/경제상식 2024.02.24

에너지 바우처 잔액 조회 및 신청 바로 하기

에너지 바우처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구를 위해 전기, 도시가스 등을 구입할 수 있게 이용권을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기준을 꼼꼼히 따져보시고 혜택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란 에너지 바우처란 경제적으로 여름과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큰 세대에게 이용권을 지원해 에너지 구매에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종류로는 전기와 도시가스, 연탄, 지역난방, 등유 및 LPG 가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에너지 바우처 신청을 위해서는 특정한 소득기준에 해당되셔야만 가능합니다. 소득기준은 주거,교육,의료,생계 급여를 받으시는 분들로 본인 또는 가족 중 한 분이라도 해당이 되신다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온라인의 경우 복지로, 오프라인은 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하실 수..

지식/경제상식 2024.02.21

기초연금 수급자격 및 (모의)계산 알아보기

기초연금이란 경제적으로 어려운 만 65세 이상의 노년층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생활금입니다. 매달 25일 지급되며 단독 가구의 경우 약 2백 만원 이상, 부부 가구는 약 3백 만원 이상 지급이 됩니다. 기초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 수급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이는 만 65세 이상이며 소득인정액 이하의 분들만 자격이 주어져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인정액은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환산액을 더한 값을 말합니다. 소득인정액 = 소득평가액 + 재산소득환산액 소득평가액 {(근로소득 - 110만원) X 0.7} + 기타 소득 재산 월 소득환산액 계산1-a. (일반소득 - (지역별)기본재산액) + (금융재산 - 2천만원) - 부채 계산1-b. (계산1-a X 0.04) / 12 계산2. 4천 만원 이상의 고급자동차..

지식/경제상식 2024.02.20

아동수당 계좌변경 및 언제까지인지 체크체크

아동수당이란 만 8살 미만의 아이들을 키우는데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만들어진 지원금입니다. 아동수당은 10만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고 계시다면 적은 돈이라도 놓치지 말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동수당 계좌변경 아동수당 계좌변경은 주민센터를 찾아가시거나 복지로 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하실 경우 계좌변경신청서와 신분증 및 통장사본이 필요합니다. 복지로 앱을 통한 계좌변경은 다음 이미지대로 따라해 주시거나 복지로 앱의 챗봇을 통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복지로 메인 화면에서 목차부분을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신청 섹션에서 민원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3.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은 미리 하실 경우 바로 민원서비스 신청단계로 넘어갑니다. 4. 민원..

지식/경제상식 2024.02.19

청년도약계좌 조건 및 신청과 해지 알고 계신가요?

청년도약계좌는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만 19세에서 34세 이하인 청년들만 신청이 가능하고 5년간의 만기기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년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으로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재테크에 활용해 보세요.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사회 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이 경제적으로 스스로 독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적금상품입니다. 60개월(5년)동안 최대 7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5년 뒤 돈을 찾으실 때 세금을 떼지 않고 납부한 금액 전부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청년도약계좌의 가입조건은 나이와 개인 및 금융, 가구 소득의 기준에 맞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는 신청일 기준으로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개인소..

지식/경제상식 2024.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