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트에서 찾을 수 있는 파스타면 종류 알아보기 - 1편 롱 파스타

카테고리 없음

마트에서 찾을 수 있는 파스타면 종류 알아보기 - 1편 롱 파스타

miinyy 2021. 5. 12. 20:24

김치가 당연히 대한민국의 대표 음식인 만큼 각 지역마다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가지각색이죠. 김치와 같이 이태리 음식 중 파스타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롱 파스타의 종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롱 파스타 종류 

스파게티 

롱파스타 종류1. 스파게티

 

롱 파스타 중 가장 많이 알고 있는 파스타 면입니다. 스파게티는 '얇은 줄'이라는 뜻처럼 가늘고 긴 모양입니다. 오일, 토마토, 크림 등 어떤 소스와도 잘 어울립니다. 

 

 

링귀니

 

롱파스타 종류2. 링귀니

 

스파게티같이 길고 가는데 납작하게 누른것 같은 모양을 갖고 있습니다. 링귀니는 '작은 혀'라는 뜻인데 마치 새의 혀와 같아 붙여진 이름입니다. 해산물이나 바질 페스토와 잘 어울립니다. 

 

 

페투치네 또는 페투치니 

 

롱파스타 종류3. 페투치네

 

칼국수면 처럼 단면이 직사각형 모양입니다. '작은 리본'이라는 뜻으로 페투치네에는 달걀이 들어간 파스타입니다. 시금치가 들어간 페투치네도 있습니다. 주로 크림소스와 궁합이 맞습니다. 

 

 

탈리 올리니 

 

롱파스타 종류4. 탈리 올리니

 

소면같이 가는 면으로 달걀이 들어간 파스타입니다. 탈리 올 리니는 크림이나 오일 소스에 잘 어울립니다. 

 

 

탈리아텔레

롱파스타 종류5. 탈리아텔레

페투치니의 모양과 비슷하지만 달걀이 들어가지 않은 파스타입니다. '자르다'라는 이탈리아어 tagliare에서 유래했습니다. 다진 고기를 넣은 볼로네제 소스나 크림소스를 넣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라자냐 

롱파스타 종류6. 라자냐

반죽을 얇게 밀어 널찍한 직사각형입니다. 라자냐를 층층이 깔고 그 사이에 토마토소스와 모차렐라 치즈, 다진 고기, 채소를 넣은 뒤 오븐에 넣어 조리를 합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대표적인 롱 파스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어서 숏 파스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